RNSScreenStackHeaderConfig - react native ios

Tony·2022년 9월 30일
0

react-native

목록 보기
2/6

react native 개발 공부 중
ios 에뮬레이터를 돌리려고 했는데
RNSScreenStackHeaderConfig 에러가 발생했다
찾아보니 ios폴더에서 bundle install을 하랬는데
ruby 버전이 맞지 않다고 에러가 나왔다

ruby on mac

Gemfile에서 요구하는 ruby 버전이 2.7.5인데 내 버전은 2.6.8로 낮아서 실행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ruby를 업데이트를 해도 버전이 변경되지 않아서 찾아보니
맥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ruby가 있는데 그것을 쓰지 말고 brew를 통해서 설치한 것을 경로를 명시해주라고 나와있었다

https://mac.install.guide/faq/change-ruby-version/index.html

code ~/.zshrc 로 설정파일을 열어서
brew info ruby에 나와있는 경로를 넣어주었다
최신버전으로 설치되었고 나는 특정 버전이 필요했다

rbenv를 설치하고
rbenv init

  • eval "$(rbenv init - zsh)"

rbenv shell 2.7.5 로 특정 버전을 사용할 수 있었다

해결

bundle install로 해결이 되지 않아
처음 스택오버플로 링크에 답변 중 pod install 를 하라고 하는 답변이 있어서 실행하니 해결되었다

cd ios
pod install
cd ..
yarn ios
profile
움직이는 만큼 행복해진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