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 TIL(프로그래머스 윈터코딩 후기)

UkJJang·2021년 11월 25일
0

Fact

  • 코딩테스트 준비
    • 프로그래머스 레벨1 문제풀이 : 키패드 누르기, 실패율, 삼진법
  • 개인프로젝트 공부
    • 상품 등록을 위한 파일업로드 강의 학습

Feelings

  • 프로그래머스 레벨1 문제를 거의 다 푼것 같다. 하지만 레벨1 중에서도 완벽하게 내가 푼 문제는 별로 없는 것 같다. 그래도 계속 풀다보니 실력이 점점 향상되고 있는 것 같다.
  • 개인프로젝트를 진행하다 상품등록 기능에서 이미지를 단순 String형태로 받아 처리하고 있었는데, 제대로된 이미지 파일을 받아서 처리하도록 하기 위해 Multipart부분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행히 스프링에서 제공해주는 편리한 기능들이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다. 하지만 S3를 많이 이용한다는 글을 보고 적용을 시켜보려하는데 이부분에서 많은 삽질이 일어날 것 같다.

코드숨 윈터코딩 후기

  • 11/20일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하는 윈터코딩을 신청하여 코딩테스트를 봤었다. 11월부터 코딩테스트를 제대로 준비하기 시작한 후 처음보는 코딩테스트였다. 문제는 내 기준에서는 아직까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2문제를 해결하고 SQL을 풀려고 했지만 SQL을 풀지 못했다. 이 테스트를 통해서 SQL의 부족함을 알 수 있었다.
    큰 기대를 안했지만

    코딩테스트에는 통과가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기회가 주어질 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기분이 좋았다. 통과가 되었다는거에 의미를 두고 더 열심히 준비할 생각이다.

Finding

  • Multipart에 대해 알게되었다.

Affirmation

  • 개인프로젝트 진행
  • 알고리즘 공부
  • 테코톡 영상시청 및 정리

내일부터 시작되는 한 주도 화이팅하자 !

profile
꾸준하게 성실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