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goDB 데이터 저장 에러

gugyeoj1n·2022년 5월 12일
0

Node.js

목록 보기
3/3

프로젝트 진행 중에 계정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계정이 없을 시 자동으로 새 계정을 생성하는 부분을 개발하고 있었다. mongoose 를 사용하며 새 계정을 save() 할 때 자꾸 에러가 나서 로그를 보니

err:
	code: 11000
	index: 0
	keyPattern: {nickname: 1}
	keyValue: {nickname: null}

나는 nickname 이라는 인덱스를 전혀 지정해준 적이 없는데 왜 자꾸 뜨나 싶었다. 스키마를 작성할 때도 nickname 은 입력하지 않았다.

MongoDB Atlas 에 가서 해당 collections 의 인덱스를 확인해 보니, _idnickname_1 이 들어 있었다. 아마도 자동으로 생성된 듯 싶다. 지워 주니 아무 일 없던 듯 잘 작동한다


collections 를 잘 살펴 보도록 하 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