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는 처리하기 힘들어..

Gukbbap·2022년 11월 25일
0

FinalProject

목록 보기
6/6

당신의 원인은 무엇이오.... ㅜㅜㅜㅜㅜ



![](https://velog.velcdn.com/images/gukbbap/post/57667faf-0c5a-4349-a4be-e89ba9853c3a/image.png)

내내 같은 오류.........

일단 위에꺼 해결은
VO와 xml에서 넘겨주는 ACC_ID 값이 달라서 발생된거였다.

그래서 xml에 들어있는 내용을
VO와 일치하게 만들어주고

파라미터를 변경해줬는데

그 아래 동일한 오류가 발생되었다

해결방법이
VO를 새로 파거나
ResultMAP으로 받아오는 방법이 있는거로 확인 된다.

MAP으로 바꾸면 바꿔야 할게 많으니까
VO를 새로 파야겠다

한개의 VO안에서
accID도 들어가고

memId와 comId도 들어가서

다 받아올 수 있게..






하... dao, service, controller 까지 다 바꿨는데


당신은 또 누구십니까...

읽어보니 대충..
VO에 @NotBlank를 설정해둬서 그런것 같다.
테스트하려고 귀찮아서 건너뛴것이 저렇게 화려한 에러를 낳은듯..

빈곳 채워 넣었는데
그런데 똑같은 오류다
null값 채웠는데 왜 ..???

Vo에있는 @NotBlank를 지워보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외하고
깔끔하게 정리
테스트다 이제

서버 재시작해주고..

에러가 떠있던 창은 지우고 다시 메인페이지로
shift + f5 또는 ctrl + r 을 눌러서 화면 쿠키 초기화였나 암튼 해주고

로그인 -> 회원가입

동의할 약관 없으니
동의, 동의, 로봇 체크 후 검증까지 해주고..

그래 검증완료 알겠다.
너도 이제 보기 질린다.
'확인'

숨어있던 회원가입창이 나오면

일반회원가입하기 클릭


아아디와 비밀번호만 NotBlank이니까
두개만 입력해주고

제발되라..

악!!!!!!!!!!!!!!!!!!!!!!!!!!!!!!!!!!

결국 TA님께 물어봤다.
위 사진과 같은 에러가 발생되는데
원인을 모르겠다고


values에 jdbcType='dateType' 을 넣으라고 하신다

일단 member 진행을 할 예정이니까 member에만 넣어본다.

허허허 바뀌었다.

이제 이 원인은 무엇인가 ㅎㅎ....
끊임없는 도돌이표네

데이터 없이 실행해 봤는데 NULL이 입력되서 그런것 같다.
하아..

입력하고 회원가입 눌렀음..

????

메인화면으로 와지네

console에는 성공? 이냐고 넣어둔 logger가 찍혔고
db를 볼까


입력해서 db 조회해주고,


이...일단 account에는 들어가졌어
그럼 member에는?

오호 들어가졌어!!!!
근데 왜 null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ㅎㅎ
NULL 잡으러 가야지,,,

account에는 원하는값 다 들어갔고
member는 왜죠...

profile
Johanne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