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synology nas 도메인 오류로 인한 재설정 도메인 이전 및 synology 재설정

Gukbbap·2023년 2월 17일
0

Synology

목록 보기
4/5

결론부터 서술 하자면
기존 freenom.com에서 사용하던 도메인이 죽었다.

발생된 이유를 보면
처음에는 인터넷 회선 문제인줄 알고 공유기, 모뎀설정, 시놀로지까지 건들기 시작 했다.

무엇이 원인인지 한참을 찾다가
'혹시 새로운 도메인으로 연결하면 되지 않을까?' 란 생각에
기존 도메인 삭제 후 새로운 도메인을 찾아보기로 결정

사이트 자체 문제가 있어 도메인 검색이 원활하지 않으니 로그아웃 후 도메인부터 검색하는데


freenom.com에서 신규도메인 검색 자체가 안된다.

도메인 삭제하기 전에 이것부터 확인 했어야 하는데..
나는 kt회선 문제인줄 알고 엉뚱한 것부터 삭제하고 작업하기 시작한 것이었다.

시놀로지 세팅 된것도 백업하지 않은 상태에서 작업한 것이라
그저 망했다..

그리하여 새로운 도메인을 결제 후 다시 synology와 연결 하는 작업을 하려고 한다.
기존 작업한 데이터를 기록 해 두었다면 이와 동일한 일이 발생 되었을 경우 복구가 쉬웠을 터인데

아무리 자료를 찾고 컴퓨터를 찾고, 블로그를 찾아보아도
기존에 작업한 기록이 없다..

차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 되었을 경우,
혹은 나와 같은 도메인, 회선 초보자인 이들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새로이 작성하고자 한다.

profile
Johanne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