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nium 하다가 만난 이상한 버그.

Humbler·2020년 3월 12일
0

driver.get('https://www.wizardingworld.com/features')으로 이 url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뜬다.

근데 원래 저 url로 들어가면 뉴스 모음 형식의 화면이 떠야 한다.

그냥 브라우저 열고 저 url로 들어가면 제대로 나오는데, webdriver로 들어가면 위 사진의 화면이 나온다.

그런데 심지어 어제 했을 때는, 똑같은 코드인데도 제대로 들어가졌었다.
영문을 모르겠음...;;

됐던 게 이렇게 안 될 때 코드짜기 짜증난다.
코드 문제가 아니라 해결할 방법이 마땅히 없으므로.

어쨌든 문제는 해결했다.

어떻게 해결했냐면,

webdriver로 chrome 켜지자마자 url의 주소를 url 창에 치고 enter 눌러버리니 원래 page로 들어가졌다.

그리고 나서 selenium의 코드가 실행되었다.

원래 코드대로 webdriver가 실행되던 도중에 내가 끼어든 것이므로 동작이 잘못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괜찮았다.

코드 사이마다 time.sleep(4)와 같이 멈춰주는 코드를 넣어준 것이 유효했다 생각한다.

profile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무엇을 모르는지 아는 상태가 되어가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