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 circle = new Circle();
circle.setRadius(10);
double area = circle.getArea();
System.out.println(area);
Rectangle rectangle = new Rectangle();
rectangle.setWidth(10);
rectangle.setHeight(10);
area = rectangle.getArea();
System.out.println(area); //100
class Circle {
final double PI = 3.14;
double Radius;
double area;
void setRadius(double num) {
Radius = num;
}
double getRadius() {
return Radius;
}
double getArea() {
area = PI * Math.pow(Radius, 2);
return area;
}
}
class Rectangle{
double Width;
double Height;
double area;
void setWidth(double x) {
Width = x;
}
double getWidth() {
return Width;
}
void setHeight(double y) {
Height = y;
}
double getHeight() {
return Height;
}
double get_rectangle_Area() {
area = Width*Height;
return area;
}
}
Circle circle = new Circle()
class Circle{
final double PI = 3.14;
double radius;
void setRadius(double num) {
radius = num;
}
double getArea() {
double area = radius * radius * PI;
return area;
}
}
final double PI = Math.PI;
double r ;
double area;
void set_r(double num) {
r = num;
}
double get_r() {
return r;
}
double get_area() {
area = PI *Math.pow(r, 2);
return area;
}
Rectangle rec = new Rectangle();
public class Rectangle {
int height;
int width;
public int getHeight() {
return height;
}
public void setHeight(int height) {
this.height = height;
}
public int getWidth() {
return width;
}
public void setWidth(int width) {
this.width = width;
}
public int getArea() {
return width * height;
}
}
class Rectangle{
double Width;
double Height;
double area;
void setWidth(double x) {
Width = x;
}
double getWidth() {
return Width;
}
void setHeight(double y) {
Height = y;
}
double getHeight() {
return Height;
}
double get_rectangle_Area() {
area = Width*Height;
return area;
}
}
클래스 : .class
객체: .class를 메모리에 올린것
클래스는 구현 하려는 기능을 모아둔 설계도 라고 볼 수 있다.
객체는 클래스의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메모리를 할당해 실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구현하고자 하는 중복되는 기능이 2개 이상일 때 그것을 하나의 클래스로 정의하고, 그 클래스를 통해 객체를 생성(메모리에 할당)한다.
-1 부터 num 까지 합을 구하는 class 를 작성하도록 하시오.
public class Test_num { //-1 부터 num 까지 합을 구하는 class 를 작성하도록 하시오. double x; double sum;
void set_num(double num) {
x =num;
}
double get_sum() {
for (int i = -1; i <= x; i++) {
sum += i;
}
return sum;
}
public class Test_num_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1 부터 num 까지 합을 구하는 class 를 작성하도록 하시오.
Test_num num_sum = new Test_num();
num_sum.set_num(10); //num
double result = num_sum.get_sum();
System.out.println(result);
}
}
StraPrint strPrint = new StarPrint();
strPrint.printTriangle(3);
System.out.println();
*
**
***
public class Test_star_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est_star strPrint = new Test_star();
strPrint.printTriangle(3);
}
}
public class Test_star {
void printTriangle(int star) {
for (int i = 1; i <= star; i++) {
for (int j = 1; j <=i; j++) {
System.out.print("*");
}
System.out.println();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