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 Brush shader 제작

Gusdnd_01·2023년 10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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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작성할 것은 InkBrush를 제작하는 과정이다.

Ink Brush Shader Tutorial
이 포스트는 위 링크 영상에 영향을 받음을 알려준다.

우선 Amplify shader를 사용했다.
Amplify Shader는 셰이더 코드를 노드 기반의 에디터로 화면에 송출하여 변환 사용을 가능케 만드는 확장자이다.

그래서, 영상에 나온 내용으로 만든 전체 내용은

이렇다.

하나씩 보면서 설정해보자면

이 부분은 노말을 설정해주는 부분이다.
노말의 힘을 정해주고 이 노말값을 송출할 텍스쳐의 UV에 더해주게 되면 2DTexture임에도 음영처리가 되어있는 듯한 느낌을 내줄 수 있다.

그 다음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이 부분에서는 오프셋을 옮겨주어 조정한다.

텍스쳐를 만들때에 RGB컬러를 나누어 작업하였는데, 이 것으로 텍스쳐의 수를 줄여 용량을 확보, 최적화에 도움을 준다.

R값을 뽑아서 Offset을 흘리고
G값또한 그렇게 하는데, 이 과정에서 R값의 Offset을 G값보다 살짝 늦게 흐르도록 값을 나누어준다.

이렇게 될 경우에는 같은 값을 넣더라도 R값이 G값보다 좀 늦게 나가는걸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값들을 곱해서 MainColor와 곱해주어 Emission에 송출하게되면 썸네일 사진처럼 송출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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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와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게임 이펙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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