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I 포스트 프로세싱

Gusdnd_01·2024년 3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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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을 하다 보면, UI에 포스트 프로세싱도 먹이고 가장 앞으로 렌더링을 시켜야하는 경우가 있다.
포스트 프로세싱을 먹이려면 canvas를 world space나 camera로 해야해서 오브젝트 뒤에 렌더링 된다.

2D에서는 Sorting Layer로 관리가 가능하나, 3D에서는 Sorting Layer도 안먹고 셰이더로 하자니 좀 번거롭고 해서 방법을 찾고있었다.

그래서 찾은 방법이 카메라를 하나 더 생성하는 것이었다.


새로운 카메라를 생성하여 Culling Mask에 UI빼고 모두 꺼준다.
그 후 Post Processing만 켜주고 나머지는 꺼준다.

가장 중요한건데, render type을 overlay로 변경해준다.

이러면 사전작업은 끝난거다.

Main camera로 가면 Stack이라는 곳이 있다. 저기에서 Cameras에 추가만해주면 된다.

이러면 정말 간단하게도 내가 원하는 모든 조건을 만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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