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배속 Time Scale 사용 여부 결정

고현규·2024년 2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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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배속 버튼을 만들기 위해 배속에 영향을 받는 요소들을 모아서 속도를 빠르게 설정하려고 했다.

  • 플레이어의 이동속도, 공격속도, 스킬 속도
  • 적의 이동속도, 공격속도
  • 맵의 이동속도

이걸 만들던 와중에 TimeScale을 1.5f ~ 2f로 설정하면 된다는 정보도 알게 되었다.
간단하게 작성이 되는 점이 좋았고 잘 작동도 했다.
문제는 강화 버튼이나 뽑기 동작도 2배속으로 동작 된다는 것이다.

전투 부분만 따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처음에 만들던 대로 추가 작업을 해야할지,
혹은 UI 도 2배속 되어도 괜찮다는 판단으로 TimeScale을 계속 사용할지 고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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