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구하는 레벨 디자인

고현규·2024년 1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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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젝트에서 맵 생성 파트를 맡았다.
막상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 처음부터 만들려고 하니 막막했다.

그래서 받은 에셋에 들어있는 이미 만들어진 씬에 생각하는 레벨디자인을 담아 덧붙이기로 했다.

가이드 라인 - 경로를 막아두고 미리 보여준다.


두 갈림길을 주고 플레이어에게 선택지를 주는 것보다
갈림길 하나를 막아서 앞으로 가야할 길을 미리 알려두고, 다른 길을 가도록 한다.
남은 길에서 일부 컨텐츠와 막힌 길을 뚫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한다.


왼쪽 길로 이동하면서 앞으로 가야할 길에 무엇이 있을지 약간 엿볼 수 있도록 한다.

왼쪽 길로 가면 앞으로 이런 식의 열쇠를 얻어야 한다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조명에 색을 넣어서 같은 조명 색의 문에 맞춰서 끼워야 함을 자연스러운 튜토리얼로 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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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과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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