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va의 특징 ◎ JVM과 JDK ◎ 타입(Type) ◎ 문자열(String) ◎ 변수, 상수, 리터럴 ◎ 콘솔 입출력
◎ 연산자 (산술 연산자, 비교 연산자) ◎ 조건문 ( if, switch - case ) ◎ 반복문( for, while, break, continue) ◎ 배열 (할당, 초기화, 다차원 배열, for - each 문)
OOP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클래스(Class)와 객체(Object) ◎ 필드 ◎ 매서드 ◎ 생성자
OOP - 2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 상속 ◎ 메서드 오버라이딩 제한 조건 (22.05.23) ◎ 캡슐화 ◎ 다형성 ◎ 추상화 ◎ 추가 학습 내용 (불변객체)
제너릭(Generic) ◎ 제너릭(Generic) ◎ 제네릭 클래스(Generic Class) ◎ 제네릭 메서드(Generic Method) ◎ 와일드카드(wild card)
컬렉션 (Collection) ◎ 컬렉션 프레임워크 ◎ List, Set, Map (간략히 정리) ◎ Iterator ◎ Comparator와 Comparable
내부 클래스(Inner Class) ◎ 인스턴스 내부 클래스 ◎ 정적 내부 클래스 ◎ 지역 내부 클래스 ◎ 익명 내부 클래스
열거형 (Enum) ◎ 열거형(Enum) ◎ 열거 객체 메소드 ◎ Enum 사용 필요성 ◎ Enum의 장점
어노테이션(Annotation) | ◎ 어노테이션 용도 ◎ 표준 어노테이션 ◎ 사용자 정의 어노테이션 ◎ 메타 어노테이션
람다(Lambda) ◎ 람다(Lambda) ◎ 람다식의 기본 문법 ◎ 함수형 인터페이스 ◎ Java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Functional Interfaces ◎ 람다식 사용예시 ◎ 메서드 레퍼런스
스트림(Stream) ◎ 스트림(Stream) ◎ 파이프라인 ◎ 스트림 생성, 연산 ◎ 컬렉션과 스트림 비교 ◎ Optional< T >
파일 입출력(I/O) ◎ InputStream, OutputStream ◎ FileInputStream & FileOutputStream ◎ FileReader & FileWriter ◎ File
스레드(Thread) ◎ 스레드(Thread) ◎ Thread 생성과 실행 ◎ Thread 동기화 ◎ Thread 상태 ◎ Thread 상태 제어
자바 가상 머신(Java Virtual Machine) ◎ JVM(Java Virtual Machine) ◎ JVM 구조 ◎ Runtime Data Area ◎ Garbage Collection (GC)
Immutable Object (불변객체) ◎ 불변 객체 ◎ 불변 객체 만들기 ◎ 불변 객체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