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Section2 회고 (22.05.24 ~ 06.22)

귀찮Lee·2022년 6월 26일
0

TIL / 회고록

목록 보기
26/35

◎ 학습 하면서 느꼈던 여러 감정들과 생각

  • Section 2 시작할때는 조금 그럭저럭 이었던 것 같다. 그런데 후반으로 넘어갈수록 내가 점점 지쳐가는 것 같다.

  • 하나하나 하기 싫어지고, 목표가 점점 희미해지는 것 같다. 그리고 날도 점점 더워지면서 의욕도 점점 잃어가는 것 같다. 가족의 행동 하나하나가 신경쓰이고, 힘들게 하는 것도 있다.

  • 최근 가족간의 화합을 도모해보려 노력했지만, 그 과정에서 다 자기 힘든것만 생각하고, 남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거들떠보지도 않고, 불만만 늘어놓는다. 질린다.

  • 나의 목표를 구체화하고 나의 행동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해야할 필요를 느낀다.

◎ 내가 무엇을 잘했고 무엇을 못했는지

  • 하기 싫은 와중에도 최소한의 진도는 계속 쫒아갔다. (한번 해봤던 내용들이라 남들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한몫했다.)

  • 하기 싫어지고 해야할 것이 조금이라도 많다고 느끼면 계속 포기하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조금 다시 생각해보면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느끼고 다시 시작한다. 이 과정이 계속 반복되는 것 같다.

  • 몸이 조금미라도 졸리거나 덥고 찝찝하다고 느끼면 또 하기싫어지는 내 자신을 어느정도 합리화 하는 것 같다.

◎ 겪었던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 인지

  1. 하나하나 조금씩 좀 하자. 정확하게는 하기싫어도 1분에 한 줄이라도 쓰면서 생각하자
  2. 찝찝하면 세수, 졸리면 커피 or anything
  3. 나의 목표 구체화하기 (TO DO LIST에 추가)

◎ 앞으로 학습은 어떻게 해나가면 좋을지

  • 앞으로 해 나아가야 할 학습은 바로 앞에 있는 일을 그냥 하는 것이다.

  • 저번 세션 회고내용

    • 쉬우면 내가 앞에서 몰랐던 내용들을 하나씩 찾아보자
    • 그리고 시간 남으면 복습하는 겸 정리했던 내용들을 읽으며 내 생각에 틀린 내용을 찾아보자
    • 모르는 것이 생기면 바로 메모하고 TIL이나 메모장에 꼭 남기고, 한편에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 분명히 한눈에 들어오기 어려운 내용들은 분명 존재한다. 그 때 내가 사용하는 3가지 무기를 명심하자.
  • 이번 세션 회고 내용

    1. 하나하나 조금씩 좀 하자. 정확하게는 하기싫어도 1분에 한 줄이라도 쓰면서 생각하자
    2. 찝찝하면 세수, 졸리면 커피 or anything
    3. 나의 목표 구체화하기 (TO DO LIST에 추가)

◎ 공부해야 할 내용

  • 밀린 내용 정리
  • 밀린 것을 지금 당장 하나씩 처리하는 것 보다도 눈 앞에 있는 내용을 밀리지 말자
profile
배운 것은 기록하자! / 오류 지적은 언제나 환영!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