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온라인 스터디(스온스) 리뷰 (2/7~2/18)

귀찮Lee·2022년 2월 21일
0

스파르타 온라인 스터디(스온스) 리뷰 (22.2.7 ~ 2.18)

해당 프로그램은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진행하는 K-credit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등록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스터디이다. 같이 시작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같이 온라인 수업을 듣자는 취지인 것 같다.

이 스터디의 최대강점은 나에게 강제성을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신청한 시간에 항상 알림이 와서 억지로 일어나서 공부를 하라고 재촉하는 느낌이었다. 매니저님과 다른 수강생분들도 계속 같은 시간에 나오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쉽게 습관화될 수 있었다.

이 스터디는 Gather에서 진행되는데,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을 꾸밀 수 있는 재미가 있다. 그리고 담당 매니저님이 계시기 때문에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빠르게 답변받을 수 있었고, 매니저님&수강생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내가 이번에 듣게 된 과정은 비개발자를 위한, 웹개발 종합반 이다.
해당 과정을 수료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같이 만들어 볼 수 있다.. 그리고 이와 유사한 수준의 페이지를 개발 할 수 있다.

미니 프로젝트 [모두의책리뷰]

  • [POST]방식으로 제목,저자,리뷰 정보 저장 기능 구현
  • [GET]방식으로 저장된 리뷰 화면 보여주는 기능 구현

미니 프로젝트 [나홀로메모장]

  • [POST]방식, og태그 크롤링을 통해 링크 등록시 사진,이미지 등을 자동으로 가져와 저장하도록 기능 구현
  • [GET]방식으로 저장된 사진, 설명등을 보여주도록 구현

미니 프로젝트 [나만의쇼핑몰]

  • [POST]방식으로 주문자,수량 등을 저장하는 기능 구현
  • [GET]방식으로 저장된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 구현!
profile
배운 것은 기록하자! / 오류 지적은 언제나 환영!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