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크롤링 엔진을 구조화 하면서 Kotlin reflection을 사용하였다. 효율적인 개발을 하려 하였으나 우선 개발을 해보자 하는 방식으로 노가다 방식의 코딩을 하였다.여기서 노가다 방식이란 것은 for문으로 어떤 클래스의 함수들을 접근해서 함수들을 SpEL엔진에
사내 코드를 참조하다 inline 키워드를 찾았다 fun 앞에 명시해주었는데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찾아보았다. 처음엔 inline의 의미만 찾아보려했는데 고차함수 및 람다함수의 표현식도 알아보게 되었다.inline의 사용이유는 Higher-Order Functions
Q1. 자바와 코틀린의 제네릭에서 엄청난 차이점이 하나 존재합니다 뭘까요? 무슨 차이가 있을까? 이번에도 공식문서 부터 보자.. https://kotlinlang.org/docs/reference/generics.html#generics Kotlin Generic
Q1. Kotlin에서 델리게이션은 뭔가요?델리게이션은 뭘까요? 델리게이션이라는 단어 조차 처음들었다. 음 뭘까 하고 바로 구글링을 해봤지만 Delegation 패턴관련해서 나왔고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우선 Kotlin 문서를 보고 하나하나 찾아가 보도록 하겠다.d
Q1. Unit, Nothing, Any 타입에 대한 설명Q2. Nothing, Any, Object의 관계는?Kotlin에 대해 기본적 문법을 찾아보기에 급급해서 정작 타입에 대한 관계를 공부하지 못 했다.Kotlin에 있는 Unit, Nothing, Any 타입들을
최근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중 Spring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였고 Kotlin을 통해 개발하게 되었습니다.Kotlin에 대한 첫 느낌은 'Java, Javascript, Python의 끔찍한 혼종? 또는 아름다운 조화' 입니다. 잘 사용하면 코드가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