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룰부터 어떻게 게임을 구성할지, 어떻게 구현할지 하나하나 직접 생각하고 결정했기 때문에 그만큼 재미있었다.
다만 처음부터 모든 설정과 구현사항을 정해놓지 않고 만들면서 생각한대로 완성시켰기 때문에.. 코드에서도 이 부분이 여실히 보인다고 느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시간을 끌지않고 정해진 시간 만큼만 투자해 한번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되, 이후에 부족한 부분을 한번 더 전체적으로 리팩토링하는 시간을 가질 것'
. 이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였기 때문에 목표의 절반은 달성했으니 아쉬움보다는 뿌듯한 마음을 가지려고 한다.
단! 반드시 남은 절반인 리팩토링
을 통해 스스로 부족한 점은 무엇이었고 다음 프로젝트에는 어떤 부분을 신경써서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할지를 체화하는 시간을 가져야만 이번 프로젝트가 정말로 의미있어질 거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절반, 힘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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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남은 채로 길목을 통과하는 gh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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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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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3레벨까지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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