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6에서 도입되었다.
이터레이션 프로토콜에는 2가지가 있다.
이터러블 프로토콜을 준수한 객체를 이터러블이라 한다.
이터러블은 for...of문으로 순회할 수 있으며 스프레드 문법과 배열 디스트럭처링 할당의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터레이터 프로토콜을 준수한 객체를 이터레이터라한다.
이터레이터는 이터러블의 요소를 탐색하기 위한 포인터 역할을 한다.
이터러블의 symbol.iterator 메서드가 반환한 이터레이터는 next메서드를 갖는다.
for...of문은 이터러블을 순회하면서 이터러블의 요소를 변수에 할당한다.
for (변수선언문 of 이터러블) {}
유사배열 객체는 이터러블이 아니라 일반 객체다.
배열처럼 인덱스로 프로퍼티 값에 접근할 수 있고 length 프로퍼티를 갖는 객체를 말한다.
length 프로퍼티를 갖기 때문에 for문으로 순회할 수 있고 , 인덱스를 나타내는 숫자형식의 문자열을 프로퍼티 키로 가지므로 배열처럼 인덱스로 프로퍼티 값에 접근할 수 있다.
유사배열 객체는 이터러블이 아니라 일반 객체다.
Symbol.iterator 메서드가 없으므로 for...of문으로 순회할 수 없다.
ES6에서 이터러블이 도입되면서 이 유사배열 객체에는 Symbol.iterator를 구현하여 이터러블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