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5)

clean·2022년 11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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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rols

OrbitControls

  • 대상 주위를 살필 수 있음
  • 부드럽게 움직이게 하거나 확대/축소에 대한 최솟값 등도 설정 가능함
  • 변경사항을 적용하려면 얘도 마찬가지로 update() 를 호출해줘야함

FlyControls

  • 카메라가 나는 것처럼 조작하여 대상에 초점을 맞출 수 있음
  • w/s/a/d 각 key 를 누르면 앞/뒤/좌/우로 움직임

DragControls

  • 각각의 Mesh 를 배열에 넣어 DragControls 생성자 인자로 넘겨주면 Mesh 각각을 드래그 할 수 있음

  • 생성된 controls 객체에 drag eventListener를 부착하여 현재 드래그되는 Mesh 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PointerLockControls

  • 마우스 잠그고 1인칭 게임 만들 때 적합

Material

  • 아래로 갈수록 계산 비용이 많이 듦

MeshBasicMaterial

  • 입체감 없음
  • 빛에 영향을 받지 않아 그림자도 없으며 Mesh 중 성능이 가장 좋음

MeshLambertMaterial

  • 하이라이트, 반사광 표현 불가

MeshPhongMatreial

  • 하이라이트, 반사광 표현 가능

MeshStandardMaterial

  • MeshPhongMatreial 더 정확하고 현실적인 결과를 제공
  • 좀 더 정밀하게 값을 설정할 수 있는 모양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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