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포인터/구조체 복습

Hyo Kyun Lee·2022년 8월 11일
0

C/C++

목록 보기
5/23

먼저 일전에 정리한 포인터/구조체 개념을 다시 한번 복습해보고, 실무에서 전체적인 로직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므로 잘 이해하도록 하자.
포인터/구조체 개념 관련

1. 포인터

포인터는 값이 아닌 주소를 가르킨다.

포인터를 정의한다는 것은 크게 두가지의 과정으로 볼 수 있다.

  • 포인터 변수 선언, *Ptr
  • 변수 값이 담긴 주소를 할당, Ptr = &num(where num=10)

포인터는 Ptr은 num 변수가 담긴 주소값을 가르키며, Ptr과 num의 주소를 출력하면 서로 같은 값이 나타난다.

2. 구조체와 포인터

아래의 구조체가 선언되어있다고 가정해보자.

typedef struct{
	int age;
    char name;
} Person

Person 구조체에 대해 포인터 변수를 지정하고, 해당 구조체 멤버에 접근하여 특정 값이나 문자열을 할당할 수 있다.

먼저 Person 구조체에 대한 포인터 변수를 설정한다.

Person *Pointer = ~~ (Person 구조체의 메모리주소)

문자열 할당 : strncpy

strncpy( Person.name, "String");

값 할당 : =

Person.age = 10;

3. 참고자료

포인터 변수 선언과 할당 - https://dojang.io/mod/page/view.php?id=275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