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을 객체지향관점에서 바라볼 때, class라는 틀에서 정의할 수 있는 사물의 특징은 필드와 메소드라 나눌 수 있다.
이때 필드는 상태(속성값)를 의미하고, 메소드는 행동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기능이다.
이때 메소드의 입력인자를 통해 특정 연산 및 과정을 수행하여 출력값을 도출하게 된다.
입력인자를 매개변수, 출력값을 return 값이라 일컫는다.
※ 매개변수와 인자에 대해 혼동할 수 있는데, 유의하도록 한다.
메소드는 class 내부에서 선언해주고,
의 구조로 설정해준다.
public class Car{
public int returnNumber(args1, args2){
do sth..
}
}
public void method1(){
System.out.println("method1");
}
public void method(int x){
System.out.println(x+"method2");
}
public int method(){
return 1;
}
public void method(int x, int y){
System.out.println(x+y);
}
public int method(int x){
return x;
}
package test3;
public class Car {
String name;
int number;
public void method1() {
System.out.println("Hello World!");
}
}
package test3;
public class CarObjec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c1 = new Car();
Car c2 = new Car();
c1.method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