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The server is temporarily unable to service your request due to maintenance downtime or capacity problems. Please try again later.

gyrud02·2022년 1월 12일
0

오류(ERROR)

목록 보기
4/27

파일질라로 프로젝트를 다시 넣었다가 홈페이지 접속을 했더니 오류가 발생했다.

내가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 본 순서대로 적어본다.

  1. 파일질라에 프로젝트를 다시 넣고 ubuntu 서버 재부팅을 했다 - 해결X

  2. ubuntu 서버에 SSH로 접속하여 톰캣을 재부팅시켜보았다. - 해결X

sudo service tomcat8 restart -- 톰캣 재부팅 명령어
  1. ubuntu 서버를 중지시키고 인스턴스를 다시 시작해보았다. - 해결X

  2. 전체 프로젝트를 전부 지웠다가 파일질라로 한번에 같이 다시 넣고 ubuntu 서버 재부팅 - 해결X

  3. 방화벽을 다 제거해보았다. - 해결X

sudo ufw disable 
  1. ubuntu root@아이피: cd var/lib/tomcat8/conf 경로에 server.xml 파일을 수정하고 서버를 재부팅하였다.
<!-- Define an AJP 1.3 Connetctor on port 8009 -->
<!-- 이부분 주석을 제거하고 address와 secretRequired를 추가해주었다. 
<Connector port="8009" protocol="AJP/1.3" redirectPort="8443" />
-->

-- 수정 코드 부분
<Connector port="8009" protocol="AJP/1.3" redirectPort="8443" address="0.0.0.0" secretRequired="false"/>

갑자기 됐는데 이유를 모르겠다.. 6번같기도 하고.. 6번정도 됐을 때 톰캣 문제라는 걸 알게되었다 ㅎㅎ.. 바보 ^^..

profile
Back-End Engine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