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020.04.01 - git 설치와 git-hub 사용, 알고리즘(문자열에서 숫자와 문자 뽑기)

nRecode·2020년 4월 1일
0

TodayILearned

목록 보기
9/95

git 설치하고 명령어 커맨드

git을 ubuntu 터미널에서 설치하였다.
또, 코드스테이츠에서 제공한 문제를 풀고 이를 git-hub를 통해 fork하고 remote repository에서 url을 통해 local로 가져온 후 터미널로 vs code열어 과제를 모두 작성한 후,

git status
git add 파일명
git commit -m '작성할 메모'
git push origin master //나의 repository에 변경사항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fullrequest를 통해 최종 제출했다.

문자열에서 숫자와 문자뽑기
숫자와 문자가 섞여있는 문자열 str에서 숫자와 문자를 따로따로 뽑는게 우선이 되는 알고리즘이었다.
우선 나는 문자를 뽑을 땐 알파벳을 다 적은 후 split('')을 통해 배열을 만들고 str의 인덱스를 조사하여 str[i]가 알파벳 배열에 includes이면 문자로 판별되게 했고 숫자를 뽑을 땐 Number를 사용하여 Num(str[i])가 NaN가 아니면 숫자로 판별되게 했다. 문자를 뽑는 부분은 맞았지만 콘솔로 확인해보니 NaN === NaN은 false여서 판별하는 기준이 될 수 없었다.

해답은 str[i] >= '0' && str[i] <= 9 이면 숫자로 판별하면 되는 간단한 문제였다! ㅎㅎ...
문자도 a~z사이면 문자로 판별하니 간단하게 해결되었다.

내일 해야 할 것
과제를 풀면서 몰랐던 부분을 확실히 개념정리가 필요할 것 같다.
js에서 new를 선언했을 때 뭔지...
.this 사용하기
함수를 선언하는 여러가지 방법
solt 등

profile
안정성, 확장성 있는 서버를 구축하고 가꾸는 개발자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 부족하기에 맞지 않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감없이 피드백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