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020.04.27 - Git remote, Node.js

nRecode·2020년 4월 27일
0

TodayILearned

목록 보기
25/95

오늘로 이머시브 코스를 시작했다. 첫날이지만 정말 어려운 것 같다ㅜㅜ

Git remote

페어 프로그래밍으로 각자 자신의 repository로 fork한 다음에 각자 commit을 push한 내용을 pull을 통해서 동기화 시키는 과정을 진행했다.
진행도중 일부러 coflict를 만들어야 했는데 git의 개념이 아직 잡히지 않아서 어려운 부분들이 많았다. 특히 강의에서는 push할 때 충돌이 일어났는데 push에서가 아닌 pull에서만 충돌이 일어나서 개념을 잡는데 더 오래 걸렸다.

결국 다른 계정에 repository를 이용해서 한번 더 실습을 하면서 이해할 수 있었다.

push로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는 한 레파지토리를 여러개의 다른 로컬이나 파일에서 push를 한 다음에 pull로 merge하지 않았 을 때 일어나는 충돌이기 때문에 각자 fork를 해서 각자의 origin으로 push하면은 충돌이 일어날 수 없는 것이었고 각자 origin에 push 했을 때, pull로 받아왔을때에 충돌이 생기는 것 이었다.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그래도 git이 어떤식으로 흘러가는지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블로깅 한 내용

공부에 참고 할 Reference

Node.js

Node.js는 자바스크립트의 런타임으로 자바스크립트가 돌아가는 환경을 말하는 것이다. 우분투에 nvm을 설치하고 Node를 설치하고 직접 VScode에서 터미널을 통해 돌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profile
안정성, 확장성 있는 서버를 구축하고 가꾸는 개발자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 부족하기에 맞지 않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감없이 피드백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