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 스킬이란 어떤 스킬을 배우기 전에 먼저 배워야 하는 스킬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선행 스킬 순서가 스파크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일때, 썬더를 배우려면 먼저 라이트닝 볼트를 배워야 하고, 라이트닝 볼트를 배우려면 먼저 스파크를 배워야 합니다.
위 순서에 없는 다른 스킬(힐링 등)은 순서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파크 → 힐링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가능하지만, 썬더 → 스파크나 라이트닝 볼트 → 스파크 → 힐링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불가능합니다.
선행 스킬 순서 skill과 유저들이 만든 스킬트리1를 담은 배열 skill_tre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가능한 스킬트리 개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제한 조건
스킬은 알파벳 대문자로 표기하며, 모든 문자열은 알파벳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킬 순서와 스킬트리는 문자열로 표기합니다.
예를 들어, C → B → D 라면 CBD로 표기합니다
선행 스킬 순서 skill의 길이는 1 이상 26 이하이며, 스킬은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
skill_trees는 길이 1 이상 20 이하인 배열입니다.
skill_trees의 원소는 스킬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skill_trees의 원소는 길이가 2 이상 26 이하인 문자열이며, 스킬이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
입출력 예
skill | skill_trees | return |
---|---|---|
"CBD" | ["BACDE", "CBADF", "AECB", "BDA"] | 2 |
skill_trees에 있는 배열의 요소 하나씩 모두 skill에 있는 순서대로 실행되고 있는지 검사해야 합니다. 요소들의 인덱스를 돌면서 검사를 해야하는데, 예를 들어 "BACDE"라는 요소를 검사할 때에는
"B" -> "A" -> "C" -> "D" ->"E" 순으로 모든 인덱스를 검사합니다.
요소들의 인덱스의 값 검사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function solution(skill, skill_trees) {
var count = 0;
// skill_trees의 요소 하나씩 검사하기
// 요소의 인덱스들이 skill에 존재 하지 않거나 순서가 다르면 무시
// 스킬 트리와 순서가 일치한다면 count를 증가시킨다.
skill_trees.forEach(val => {
let skillA = skill;
let flag = true
for(let i = 0; i < val.length; i++){
if(skillA.includes(val[i])){
if(skillA[0] === val[i]){
skillA = skillA.slice(1);
}else{
flag = false;
break;
}
}
}
if(flag) count++;
})
return count;
}
function solution(skill, skill_trees) {
function isCorrect(n) {
let test = skill.split('');
for (var i = 0; i < n.length; i++) {
if (!skill.includes(n[i])) continue;
if (n[i] === test.shift()) continue;
return false;
}
return true;
}
return skill_trees.filter(isCorrect).length;
}
test.shift()를 return 값을 이용해서 바로 비교와 함께 test값도 변경시킬 수 있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