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Buffer 는 문자열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때 사용한다.
출력시에는 "Hello World!! World!!" 가 출력된다.
위 1번의 코드와 결과만 보면 String 의 문자열 덧셈과 다른점이 없어보인다.
하지만 메모리 관리면에서 String 문자열 덧셈보다 StringBuffer 가 더 효율적이다.
위 코드에서 StringBuffer 객체는 단 한번만 생성된다.
반면 String 자료형의 문자열 뎃셈 + 연산은 연산이 이루어질 때 마다 String 객체가 생성된다.
ex) String A = "A"; 는 String A = new String("A");
String B = "B"; 는 String B = new String("B");
A += B; 가 되는데
StringBuffer 를 사용시
StringBuffer stringBuffer = new StringBuffer(); 객체생성 후
.append 를 통해 바로바로 stringBuffer += "World"; 가 되는것이다.
결과적으로 내가 문자열을 추가 또는 변경 작업이 많을 경우에는 StringBuffer 를,
문자열 추가 또는 변경 작업이 적을 경우에는 String 을 사용하는게 좋다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