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가 요청의 헤더에 정의된 응답을 생성할 수 없을때 발생하는 에러(Not Acceptable).해결 : 일반적으로 jackson 라이브러리의 의존성이 없을때 발생한다. 그러나 spring-boot-starter-web에 포함되므로 해당사항 없음.아래의 코드에서 반환할
API Note:Optional is primarily intended for use as a method return type where there is a clear need to represent "no result," and where using null is
TIS throw throw는 exception을 발생시킨다. throws가 예외 던질때 사용하는거. 국브스토리 throw throws https://joont.tistory.com/157 gradle의 runtimeOnly > Failed to configure
JavaScript 주의할점만 java나 c랑 비교해서 다른부분만 우선 기술. 변수 연산자 함수 https://learnjs.vlpt.us/basics/06-object.html https://berkbach.com/%EA%B8%B0%EC%B4%88%EB%B6%8
게임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 읽기(정리X)(+) 필요한 CS공부내용은 정리.C++ -> 과제용으로 써도 되니까 일단 지금 공부해놓기🌟🌟🌟씹어먹는 C++🌟🌟🌟 -> 책살필요 없음 ㅋㅋㅋ해당 강의 내용 VScode로 실습해보고, 페이지 내용 차용해서 TIL/TIS
https://www.lainyzine.com/ko/article/how-to-install-wsl2-and-use-linux-on-windows-10/ TIS wslupdatex64.msi파일 설치 중 _" this update only applies to mach
namespace는 굳이 C++에만 국한된 개념이 아니라, 개체를 구분하기 위해 나눈 대분류 같은거이다. -> 파일시스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등등에서도 사용.Cpp에서 namespace는 내부 식별자에 범위를 제공하는 선언적 영역이다.using은 명시적 한정자이다.u
기존에 할당된 메모리 공간에 다른 이름(별명)을 붙이는 것. 이때, 기존에 할당된에 주의.상수 -> 비const 참조에 대한 초기 값은 lvalue여야 합니다.C/C++(461)한번 ref로 초기화 되면, 바꿀수 없다.ref1 : 4 0061FEC8a : 4 00
오버로딩 C++에서는 C와 다르게 오버로딩이 허용된다. 다만 기존에 C에서 쓰던 함수들은 오버로딩이 당연히 안된다. 오버로딩된 함수 호출시 다음과 같은 우선순위를 가진다. 1순위 : 매개변수 타입이 정확히 일치하는 함수 2순위 : 형변환을 가능한 매가변수 char, u
생성자 리스트 사용방식 일반 생성자와의 차이점 -> 언제 활용하즌니
Cast
virtual키워드가 붙은 맴버함수는 기반 클래스에서 선언되서, 파생클래스에 의해 재정의된다.이러한 virtual키워드를 사용하면 실행시간중에 다형성을 구현할 수 있다. public 접근지정자여야 한다.ststic일수 없다.\-> 비정적 멤버 함수만 가상일 수 있습니다
탬플릿 클래스를 작성하다보면 클래스나 맴버함수에 정해진 함수형이 아니라 그때 그때 다른 자료형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들면 stack같은걸 자료구조를 구현하는 경우 필요할때마다 int, string, bool...등등을 담고싶을것이다. 기존 자료형으로만 작성한다면
가변 탬플릿을 사용하면 임의의 개수의 인자를 받는 함수를 구현할수 있다. 이때 템플릿 파라미터팩이라는 개념을 이용한다.탬플릿 파라미터 팩은 0개 이상의 인자들을 나타낸다. -> 위의 함수의 경우 1개의 \[탬플릿]인자만 호출하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여러개의 문자열을 합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