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3(수) TIL(Today I Learned)

김효진·2022년 2월 23일
0

오늘 드디어 이튿날부터 삽질했던 기능을 고쳤다. ARC로 로그인요청에서 세션 발급을 하고 세션이 있으면 포스트를 붙일 수 있어야 하는데 세션을 발급했는데도 불구하고 세션값이 들어오질 않아서 문제를 겪었었는데....

문제는 내가 포스트를 붙이는 요청에서 세션을 새로 발급해서 또 생성을 해주어서 문제가 됬던 것 같다. 하지만 이것도 사실 너무 시원하지가 않는다. 왜냐하면 이전의 코드가 나한텐 안됬지만 다른 사람에겐 잘 됬었기 때문이다. 점점 위에 그림처럼 내가 변해가는 것 같아서 참 ....씁쓸하다..

결국 뭔가 안에서 충돌이 일어났거나 뭔가 문제가 있었던거 같지만 다시 수정을 해서 결국 어떠한 경우에도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 너무 기분이 좋았다. 어떻게든 테스트가 성공을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지 않고 이제는 내가 만든 프로젝트를 테스트코드로 시험해볼 때가 왔다. 테스트코드 .. TDD를 해본적이 없어서 이제부터 차근차근 해보기로 했다. 다시 시작이다!!!

profile
어제보단 하나라도 나은 오늘이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