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 캐릭터의 좌표

이한결·2022년 1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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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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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up, down, left,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0]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0, 1], down을 누른다면 [0, -1], left를 누른다면 [-1, 0], right를 누른다면 [1, 0]입니다.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캐릭터는 항상 [0,0]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x, y]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0, 0]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4, 0]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4, 0]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제한사항

● board은 [가로 크기, 세로 크기] 형태로 주어집니다.
●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
●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
● 0 ≤ keyinput의 길이 ≤ 50
● 1 ≤ board[0] ≤ 99
● 1 ≤ board[1] ≤ 99
● keyinput은 항상 up, down, left, right만 주어집니다.

입출력 예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설명 #1

[0, 0]에서 왼쪽으로 한 칸 오른쪽으로 한 칸 위로 한 칸 오른쪽으로 두 칸 이동한 좌표는 [2, 1]입니다.

입출력 예 설명 #2

[0, 0]에서 아래로 다섯 칸 이동한 좌표는 [0, -5]이지만 맵의 세로 크기가 9이므로 아래로는 네 칸을 넘어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0, -4]를 return합니다.

나의 코드

function solution(keyinput, board) {
  const moves = {
    up: [0, 1],
    down: [0, -1],
    left: [-1, 0],
    right: [1, 0],
  };
  const [rangeX, rangeY] = [Math.floor(board[0] / 2), Math.floor(board[1] / 2)];

  return keyinput
    .map(key => moves[key])
    .reduce(
      ([x, y], [mX, mY]) => (Math.abs(x + mX) > rangeX || Math.abs(y + mY) > rangeY ? [x, y] : [x + mX, y + mY]),
      [0, 0]
    );
}

너무 어렵다. 결국 구글에서 검색을 하여 맞추었다.
코드 복습이 매우 필요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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