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김혁중·2022년 3월 1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2/23

1️⃣ 객체 지향(OOP)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 OOP)
  • vs 절차적 프로그래밍(Procedure Programming)
  • 데이터 모델의 청사진 '클래스'를 사용해 코드 작성
  • 현대 언어들은 대부분 객체 지향

2️⃣ OOP Basic Concepts

3️⃣ 캡슐화

  • Encapsulation
  • 데이터(속성)와 기능(메소드)을 따로 정의하는 것이 아닌, 하나의 객체 안에 넣어서 묶는 것
  • 은닉(hiding): 구현은 숨기고, 동작은 노출시킴
  • 느슨한 결합(Loose Coupling)에 유리: 언제든 구현을 수정할 수 있음

3️⃣ 추상화

  • Abstraction
  • 내부 구현은 아주 복잡한데, 실제로 노출되는 부분은 단순하게 만든다는 개념

3️⃣ 상속

  • Inheritance
  • 부모 클래스의 특징을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

3️⃣ 다형성

  • Polymorphism
  • 똑같은 메소드라 하더라도, 다른 방식으로 구현
profile
Digital Artist가 되고 싶은 초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