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0916 Basic CS Hiring Assessments

Chaegyeom·2020년 9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36/77
post-thumbnail

재귀가 문제다...

오늘은 이머시브 코스에서의 첫 번째 테스트를 보는 날이었다

Queue, 상속, this, 시간복잡도, 트리와 관련된 문제들을 풀어보고 내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는 Tree에서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재귀로 풀어내지 않고 반복문을 통해서만 풀어내려고 해서 답이 나오지 않았었다.

재귀를 쓸 생각을 안해봤었던 것이 문제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내가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었는데

  1. this가 가리키는 것에 대한 이해도 부족
  2. 재귀함수를 사용해야 할 상황 파악 능력 부족과 함수를 짜는 능력의 부족
  3. Graph, Tree등에 대한 이해도 부족
    으로 보여졌다

다행스럽게도 시간내에 다 풀어냈으니 솔로데이 기간동안 내가 부족한 부분은 좀더 채워나가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profile
주니어 개발자가 되고싶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