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0729 반복문

Chaegyeom·2020년 8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3/77
post-thumbnail

오늘 TIL에 대해서 알았다 OTL에서 울고 있는게 TIL이 분명하다
반복문(for, while)에 대해서 배웠지만 사용할 수 없는 나에게 답답함이 엄청난 날이었다

for구문은

으로 구성되어 있다

//for 예시
for(let i = 1; let <= 5; i = i + 1) {
	console.log('Hello World!')
    }

이렇게 되면 Hello World!를 5번 띄워주는 식이다
for 구문 안에 if를 넣어서 조건에 따라 반복을 시킬 수도 있고
for 구문 안에 다시 for구문을 넣어서 이중루프(Double Loop)나 중첩루프(Nested Loop)등으로 만들 수도 있다.


펼치기
오늘 내가 절실히 알게 된 것
function repeatWord(word)
let re = ''
for(let i = 0; i < 3; i = i + 1) {
	re = i
    }
    return re

function repeatWord(word)
let re = ''
for(let i = 0; i < 3; i = i + 1) {
	re = re + i
    }
    return re

에 대해서 너무 헷갈려 했었다 단어를 이어붙여서 나타내고 싶다면 아래처럼해야 한다.


profile
주니어 개발자가 되고싶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