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0803 알고리즘

Chaegyeom·2020년 8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7/77
post-thumbnail

보통 이전까지의 스프린트들은 하루정도면 문제를 풀 수 있는 수준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페어로 진행하는 Algorithm Basic이라는 알고리즘 문제는 내가 지금까지 배웠던 조건문, 반복문, 배열, 객체를 총체적으로 그리고 필요한 위치에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라고 생각된다. 결국 금요일 그리고 오늘 월요일동안 알고리즘 문제풀이를 진행했지만 다 풀 수 없었다.

지금까지는 주어진 시간내에 다 풀어왔었기 때문에 실망감이 들기도 하고 내가 이 과정에 맞는 사람인가에 대해 생각이 들었다.

예를 들면

이 문제에서는
1. 문자열을 잘라야 했고
2. 잘린 문자열들을 배열에 넣고
3. 잘린 문자열들이 들어가 있는 배열을 반복문을 통해 돌면서
4. 조건문을 통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사람이 생각하기에는 간단한 문제인데 이 문제를 컴퓨터가 실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작동하는 방식대로 생각할 수 있어야했다.

profile
주니어 개발자가 되고싶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