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과학 지식과 내 이력 연관 짓기 (1)

해마의 일상기록·2024년 3월 17일
0

Log

목록 보기
2/2
post-thumbnail
post-custom-banner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할 주요 개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의 네 가지 주요 원칙

  • 과목: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프로그래밍 언어론
  • 챕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론, 클래스와 객체, 상속과 다형성

트랜잭션의 ACID 원칙

  • 과목: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 챕터: 트랜잭션 관리, 데이터베이스 무결성, 병행 제어

인증과 권한 부여

  • 과목: 컴퓨터 보안, 네트워크 보안
  • 챕터: 인증 메커니즘, 접근 제어 모델, 보안 정책

RESTful API의 주요 특성과 설계 원칙

  • 과목: 웹 개발, 분산 시스템
  • 챕터: 웹 서비스, API 설계, HTTP 프로토콜

컨테이너화와 가상화의 차이점

  • 과목: 운영 체제, 클라우드 컴퓨팅
  • 챕터: 가상화 기술, 컨테이너와 도커, 자원 관리

ORM의 장단점

  • 과목: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 챕터: 데이터 모델링, 객체-관계 매핑,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MVC 디자인 패턴

  • 과목: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 챕터: 아키텍처 패턴,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시스템 모듈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의 장단점

  • 과목: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시스템 디자인
  • 챕터: 분산 시스템 설계,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시스템 확장성

반응형 프로그래밍의 개념

  • 과목: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소프트웨어 개발
  • 챕터: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 비동기 프로그래밍,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그래밍

CAP 이론

  • 과목: 분산 컴퓨팅, 컴퓨터 네트워크
  • 챕터: 분산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일관성, 분산 시스템 이론
profile
늦은 나이가 어디 있어, 하고 싶으면 하는 거지.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