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2908 상수

sun_U·2022년 9월 26일
0

[알고리즘]백준_Python

목록 보기
18/23
post-thumbnail

문제 | 상수

상근이의 동생 상수는 수학을 정말 못한다. 상수는 숫자를 읽는데 문제가 있다. 이렇게 수학을 못하는 상수를 위해서 상근이는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문제를 내주었다. 상근이는 세 자리 수 두 개를 칠판에 써주었다. 그 다음에 크기가 큰 수를 말해보라고 했다.

상수는 수를 다른 사람과 다르게 거꾸로 읽는다. 예를 들어, 734와 893을 칠판에 적었다면, 상수는 이 수를 437과 398로 읽는다. 따라서, 상수는 두 수중 큰 수인 437을 큰 수라고 말할 것이다.

두 수가 주어졌을 때, 상수의 대답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상근이가 칠판에 적은 두 수 A와 B가 주어진다. 두 수는 같지 않은 세 자리 수이며, 0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출력

첫째 줄에 상수의 대답을 출력한다.


제출 코드

a, b = input().split()

if int(a[::-1]) > int(b[::-1]):
  print(a[::-1])
else:
  print(b[::-1])
  1. 입력 받은 값을 공백을 기준으로 a와 b로 나누어 저장한다.
  2. 슬라이싱을 이용해 값을 거꾸로 바꾼다음 integer로 타입을 바꿔 그 값을 비교해 더 큰 값을 출력한다.

++ if문보다 max()는 더 간단한 방법도 있었다..!

profile
Data Engineer AI/ Metaverse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