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주피터노트북 최대 단점 - NO TOC!!!

Haein Kim·2020년 11월 16일
0

GitHub-VSCode-활용기

목록 보기
13/14

VSCode를 영업하다가 잊었던 불편함 그러나 감수했던 불편함을 새삼스레 깨달았다.

나는 주피터노트북도 VSCode에서 쓰고 있는데,
EDA에 최적화 되어있는 주피터노트북의 최강점 중 하나인,
Table of Contents(TOC)가 지원되지 않는다!

혹시 방법이 있는데 못하는 걸까 싶어서 구글링을 해보니,
그렇지 않아도 마소 깃헙에 이미 이슈로 올라와 있었다.

👇
https://github.com/microsoft/vscode-jupyter/issues/1348

다수의 사람들이 "다 좋은데 내가 아직 주피터노트북 만큼은 VSCode로 오지 못한 이유.... TOC!!" 를 외치고 있었다.

개발자 chiodo(치오도?)씨가 "의견 고마워!"만 수십 번... 하고 싶지 않아서라기 보다 뭐가 안되는게 있는 거 같다.

그래서 1년 가까이 해결되지 못하고, 다같이 기다리는 중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꿋꿋이 사용하는 이유

  1. VSCode가 좋아서
  2. 정말 TOC 없이 할 수 없어!!!가 되면 가끔 열어서 쓰면 되니까
  3. 지금 공부하는 걸 생각해봤을 때, 주피터노트북을 쓸 일이 그렇게 많지 않을거다?
    3-1. 정확히는 마크다운을 쓸 일이 많지 않을 거 같다.
    3-2. 주피터노트북 쓰는 이유가 바로 바로 아웃풋을 볼 수 있다는 것 때문이었다.
  4. 그런데! VSCode에서 파이썬도 주피터와 연동해서 Interactive 즉 파이썬으로도 아웃풋을 즉각 볼 수 있다.

TOC 기능이 추가되면 정말 100% 이사올 것 같다.

profile
콘텐츠를 사랑하는 데이터 분석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