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선언문은 항상 첫 줄에 작성한다.클래스명은 파일이름과 같다. \-코드는 항상 main 메서드 {} 중괄호 안에서 작성한다. \-자바는 {} 중괄호로 구역을 표현한다. 저장 : Ctrl + S확대 및 축소 : Ctrl + +,-실행 : Ctrl + f11설명문을
임의의 값을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상의 임시 저장 장소변수명 만드는 규칙1) 일반적으로 소문자로 작성한다.(두 개 이상의 단어가 있다면 언더바()또는 대문자 사용)ex) 반 학생 수에 대한 변수 지정 - int classStudent;2) 영문자,숫자,를 사용할 수 있다
if문은 어떠한 조건이나 조건식에 대해 참과 거짓으로 판별하여 실행한다.if (조건식 또는 조건) { 해당 조건식이나 조건이 참이면 해당 블록에 작성된 코드 실행}단일뿐만 아닌 중첩 if문도 가능하다.예시) Scanner class import 가정if문의 조건식에서
아래 변수들은 스네이크 표현법이다중첩 조건문 언급할때 수업에서 위와 같이 언급하고 넘어갔다. 스네이크 표현법(표기법)이란 무엇인가. 궁금해서 찾아봤다.프로그래밍에서 변수 표기법(표현법)은 크게 네 종류로 나뉜다.여러 단어로 이루버진 변수를 \_를 통해 이어 붙이는 표기
강의 정리한 첫번째 포스팅의 4번의 중괄호{}와도 관련된 내용이다.이하 수업에서 배운 내용또한 중괄호 {} 안에서 생명주기가 다 해 소멸한 변수는 다시 선언할 수 있다.수업에서는 이렇게 예시를 들었지만 의미없이 {} 쓰이는지 궁금해서 질문을 했다.실제적으로 이렇게 사용
while문은 반복할 횟수는 미리 알 수 없지만 조건은 알 수 있을 때 주로 사용하는 반복문이다while문의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조건식이 true일 동안 본체 실맹문을 반복적으로 실행한다.조건식은 반복할 본체를 실행하기 전에 항상 평가해야 하며, 반드시 존재해야 한다
switch문if 문과 마찬가지로 조건문의 일종이지만 여러 경로 중 하나를 선택할 때 사용된다. 지금까지 낙하(fall-through) 방식의 실행문으로 사용된 switch 문은 자바 14부터 화살표 case 레이블, switch 연산식과 같은 많은 변화가 도입되었다.
증감 연산자는 변숫값을 1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연산자로 논리 타입을 제외한 기초 데이터형에 사용한다. 증감 연산자는 ++, -- 가 있는데 이는 변수의 위치에 따라 의미가 다르다.1) ++변수 - 연산 전 변수값 증가(전위 증가)2) 변수++ - 연산 후 변수값 증가(
조건 연산자란?조건 연산자(?:)는 아래와 같이 사용하며, 조건식이 true이면 결괏값은 연산식1의 값이 되고 false이면 연산식2의 값이 된다. 조건 연산자도 쇼트서킷 로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조건식에 따라 연산식1과 연산식2 중 맞는 값 하나만 실행한다.조건식 ?
do ~ while 문이란?while 문과 비슷하지만 조건식 평가와 본체 실행 순서가 다르다. while 문은 조건식부터 먼저 평가한 후 반복문 본체를 실행하지만, do ~ while 문은 반복문 본체를 먼저 실행 한 후 조건식을 평가한다. 따라서 do~while 문
즉석복권 랜덤으로 1또는 7 을 10번출력한다. 7이 연속으로 3번이상이면 "당첨" 아니면 "꽝" 출력하시오. [예시] 7 7 1 11 7 1 : 꽝 1 7 7 7 1 1 7 : 당첨
시간제한없이 자유롭게 하면된다. 던전탐험게임 플레이어는 무기 방어구 체력 돈 운 등의 데이터가 있다. (새로운변수 추가 가능) 플레이어와 적은 1명으로 하고 2명이상은 추후 배열에서 가능하다. 1) 메인메뉴 ==> 1.여관 3.던전 2) 1.여관 은 소지금을 소모해 체
이하 수업 내용"같은 종류"의 데이터를 "여러개" 저장하기 위한 기술선언법 인덱스(index) 0부터 시작하는 방번호(index)가 부여된다. 방번호는 순차적으로 1씩 증가한다. 예) int array\[] = new int5; 방번호는 0,1,2,3,4 배열
저번주에는 정수형(거의 다 int형) 배열에 대해서만 다뤘는데 이번주차에 다른 배열도 선언 가능한 것을 다루고 넘어갔다.저번주에 정리한 배열 책정리 마지막에서도 배열 길이에 대해 정리했었으니 참고.보통 main 메소드 안에서 작성코드만 적었는데 java.util 패키지
인덱스 2개를 입력받아 값 교체하기예 1) 인덱스1 입력 : 1 , 인덱스2 입력 : 3{10, 40, 30, 20, 50}값 2개를 입력받아 값 교체하기예 2) 값1 입력 : 40 , 값2 입력 : 20{10, 20, 30, 40, 50}인덱스가 제시된 경우는 굳이
arr배열에 1~4 사이의 숫자를 중복없이 저장한다.사용자는 가장작은수1부터 순서대로 해당 방번호(인덱스)을 입력한다.정답을 맞추면 해당 값은 9로 변경되어 모든 값이 9가 되면 게임은 종료된다.예)시작 : { 4 2 3 1 }인덱스 입력 : 3 ==> { 4 2 3
이하 수업내용이중 for문반복문 2개를 사용해서 직사각형의 데이터를 표현할수있다.1\. 첫번째 반복문 (i) 가 세로를 담당한다.2\. 두번째 반복문 (j) 가 가로를 담당한다.라고 강의 설명되어 있지만 이번 챕터 전에 while문 안에 for문이나 while문
위의 코드와 같이 작성 가능하다. i가 한번 돌때 j는 9번 반복하며 이 반복이 끝나면 다시 i값이 증가한다.로또 1~45사이의 랜덤값 6 개를 lotto1 에 저장할려고 한다.조건 중복되는숫자는 없어야한다. 나는 다른 방식으로 풀었었고 위의 코드는 선생님의 풀이 코드
가장 큰 값을 찾아 입력한다.정답이면 해당 값을 0으로 변경한다.arr배열의 모든 값이 0으로 변경되면 프로그램은 종료된다.예)11, 87, 42, 100, 24입력 : 10011, 87, 42, 0, 24입력 : 8711, 0, 42, 0, 24입력 : 24 ==>
1. 가로세로 합 [문제1] array 배열을 위 와같이 사각형 모양으로 출력 하고 각줄의 가로 합을 garo1[] 에 차례대로 저장 [문제2] array 배열을 위 와같이 사각형 모양으로 출력 하고 각줄의 세로 합을 sero1[] 에 차례대로 저장 위의 코드는
1) 1~10 사이의 숫자를 랜덤으로 7개보여준다. (중복금지)2) 그안에서 3개의 인덱스를 고를수있게해준다. (중복금지)3) 숫자를 하나 제시하는데 인덱스3개의 값의 합이 제시된 숫자랑 같으면 정답. 단, 정답은 여러개 일수있다. 4) 반드시 정답의 경우의
이하 수업내용변하지 않는 수예약어 final로 해당 변수가 상수임을 표시한다.java에서는 암묵적인 룰로 상수를 대문자로 표시한다.함수형 출력문의 %d에서 d 앞에 숫자를 붙이면 자리수가 숫자의 자리수보다 작을 경우 숫자만큼 여백을 확보한다.위 코드를 실행하면 아래와
이하 수업내용
1. 이차원 배열 기본 문제1 2. 이차원 배열 기본 문제2 주석 부분 또 다시 이해를 잘못했다. 숫자 두개를 입력받아 arrindex1에 넣으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문제인데 두 수를 합친 후 해당번째 수를 출력하느라 요상하게 풀었다. 어쩐지 기본문제인데 단계를 뛰었
y축 최대 반복수를 구한 후에 scoreList 배열의 각 값들의 몫을 구해 \*을 출력해줬다.아래는 선생님의 답안코드temp배열에 그래프 출력에에 해당하는 부분을 1로 넣어주고 출력했다. 반복횟수는 많지만 눈으로 보이는 방법.아래와 같은 데이터일때 도서 연체여부를 확
이차원배열을 진도를 나가다가 갑자기 선생님이 자~ 여러분~ 팀 배열 공모전을 할거에요~ 이차원배열을 이용해 팀별로 뭔가 만들어오세용~...네?아무래도 메인에서 다 처리해야하다보니 팀 주제 선정하다가 합치기 좋게 각 팀원별로 게임을 하나씩 만들기로 했다.주제 고민을 하다
input\[] = {1,3,3,2,1,1,4}; 1 input 의 데이터를 a 에 순차적으로 저장한다. 2 단, 저장할려는 숫자의 앞의 숫자가 지금 저장할려는 수와 값이 같다면, 둘다 삭제한다. 예) input = {1,3,3,2,1,1,4} 1 ==
복권제작1\. lottoSet 배열은 5 \* 7 사이즈 배열이다. 2\. 복권1개당 7줄이고 , 총 5개의 복권을 만들려고 한다.3\. 복권 1줄의 내용은 1또는 7을 랜덤을 저장한다. 4\. 복권 1줄은 7이 연속으로 3개이상이면 "당첨" 이고 그 미만은 "꽝" 이
이하 수업 내용String 지금까지 사용한 정수형, 실수형과는 다른 타입으로 단일 문자가 아닌 여러 문자열을 담을 수 있다.문자열 : 문자의 나열String은 배열과 같은 구조이기 때문에 값이 같은 두 변수를 비교하면 주소값이 다르다수업에서 나온 메소드들만 정리문자들은
끝말잇기 게임을 만들어보세요.제시어 : 자전거입력 : 거미제시어 : 거미입력 : 미술...ectcharAt() 메서드로 제시어 끝문자와 입력단어 시작문자의 아스키코드 값을 구해 비교하면 되는 문제 . equals() 메서드 사용없이 equals 직접구현 문자의 일치여부
단어를 입력받아 text변수 문장 속에 해당 단어가 있는지 검색한다.단어가 존재하면 전부출력한다.부분검색도 되어야한다. 예) ch ==> school , teacher , child앞서 배열에서 했던 연속된 숫자 판별 응용문제단어 교체하기(replace)1\. text
이하 수업 내용1\. 정의(설계도)1) class : 키워드2) Ex01 : 클래스명3) {} : 자료형의 영역(기본 자료형을 조합해 생성)2\. 선언1) 자료형 변수명 = new 자료형(); 2) Ex01 e = new Ex01(); 클래스 1\. 내가
어려웠다기보다는 머리가 아팠다. 쪼개고 더하고 곱하고 빼고 생각할 부분이 많았다.문제1) 회원별 아이템 구매목록 출력 예) 이만수==> 고래밥3,칸쵸1 / 김철민 ==> 고래밥1 / 이영희 ==> 고래밥1,새우깡2문제2) 아이템별로 구입한 회원이름 출력 예) 고래밥==
숫자2는 캐릭터이다.숫자1을 입력하면, 캐릭터가 왼쪽으로숫자2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오른쪽으로 이동한다.숫자 1은 벽이다. 벽을 만나면 이동할 수 없다.단, 숫자3을 입력하면, 벽을 격파할 수 있다.좌우 끝에 도달해도 계속 반대편으로 이동이 가능하다.예) 0 0 0 0
이하 수업 내용매서드 기본구조 정의1) void ==> 키워드2) testPrint() ==> 이름3) {기능} ==> 실행되는 영역 t1.testPrint();1) t1 ==> 클래스변수명2) .testPrint(); ==> .
배열 answer는 시험문제의 정답지이다.배열 hgd에 1~5 사이의 랜덤 숫자 5개를 저장한다.answer와 hgd 값을 비교해 정오표를 출력한다.한 문제당 20점이다.예)answer = {1, 3, 4, 2, 5}hgd = {1, 1, 4, 4, 3}정오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