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게임을 하다보면 아랫점프를 해야하거나 풀랫폼 밑에서 점프를 하여 플랫폼을 통과하며, 플랫폼을 밟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다.
위와 같은 경우는 어떻게 구현할수 있는지 검색을 하여 확인을 한결과 PlatFormEffector 에서 이를 통해 구현할수있는것을 알수가있었다.
원하는 플랫폼에 Box Collider2D 컴포넌트를 넣어준다음
Used By Effector 체크를 해준다.
그다음 Platform Effector 2D 컴포넌트를 넣어주었다.
Surface Arc 는 collider를 적용시킬 각도의 범위라고 생각하면되는데 180도로 하게 되면
중심을 기준으로 180도 범위가 생긴다.
그런데 180도로 하게되면
옆 부분에도 collider 충돌이 생겨 원하는 한 방향 플랫폼이 안될수가 있다. 그럴 때 Surface Arc를 조절해주어 플랫폼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줄수가있다.
아랫점프 같은경우는 유튜브 영상의 도움을 받았다.
태그를 통해 플레이어와 한방향 플랫폼이 충돌되었을경우 그 플랫폼을 참조하여준다.
Updated에서 참조된게 없으면 return 해주고 참조 되었으면 위의 Coroutine 을 돌려준다.
이후 벗어나면 다시 null 로 만들어준다.
이렇게 아랫점프도 구현을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