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12일차

되자개발자·2020년 12월 8일
0

기록하기

목록 보기
14/46

🐱‍🐉Date

Date객체

  • 날짜, 시간정보를 구하는 기능
  • 최소단위 : milisecond
    예> 1초를 1000분의 1로 나눈단위
    예> 1000 milisecond = 1 sec
  • getter/setter 메서드 지원
  • get땡땡땡() : 값을 읽기
  • set땡땡땡(변경값) : 값을 변경

🥶Date Objects

var **d** = **new** ** Date();**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d;
결과: Tue Dec 08 2020 10:15:00 GMT+0900 (대한민국 표준시)

new : 메모리생성 연잔사
Date() : 생성자 메서드
d : Date 객체
var d = new Date(); : 현재 컴퓨터의 날짜, 시간정보를 읽어오는 기능

🥶Creating Date Object

new Date()
new Date(year, month, day, hours, minutes, seconds, milliseconds)
new Date(milliseconds)
new Date(date string)

👉new Date()
현재 날짜 및 시간으로 새 날짜 객체를 만든다.
👉new Date(year, month,...)
지정된 날짜 및 시간으로 새 날짜 객체를 만든다.

var d = new Date(2018, 11, 24, 10, 33, 30, 0);

(7개의 숫자는 년, 월, 일, 시, 분, 초 및 밀리 초를 지정)

JavaScript는 0에서 11까지의 달을 계산합니다.
1 월은 0이고 12 월은 11입니다.

🥶Previous Century
한자리 및 두자리 연도는 19xx로 해석된다.

var d = new Date(99, 11, 24);

🥶new Date(date String)
날짜 문자열에서 새 날짜 객체를 만든다.

🥶new Date(milliseconds)
0시간에 밀리 초를 더한 새 날짜 객체를 만든다.
하루 (24 시간)는 86,400,000 밀리 초이다.

ex)
var d = new Date(100000000000);
//1970년 1월 1일 +100,000000000 밀리 초는 대략 1973년 3월 3일이다.

🐱‍🐉Date Get Methods

값을 읽기JS-Date Get Methods 더 자세하게~

🐱‍🐉Date Set Methods

값을 변경JS-Date Set Methods

🐱‍🐉Math

JS-Math 예제들

🥶Math.round(x)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 된 x값을 반환

🥶Math.ceil(x)
올림함수(무조건 반올림해줌)

🥶Math.floor(x)
내림함수(무조건 내림)

🥶Math.pow(x, y)
x의 값을 y의 거듭 제곱으로 반환

🥶Math.sqrt(x)
x의 제곱근을 반환

🥶Math.abs(x)
x의 절대(양수)값을 반환

🥶Math.min() 및 Math.max()
인수 목록에서 가장 낮은 또는 높은 값을 찾을 수 있다

🥶Math.random()
0(포함)과 1(제외) 사이의 임의의 숫자를 반환

🐱‍🐉Booleans

👉true or false 두 값 중 하나

  • true : 0 이외의 값. 값이 존재하는 것
    ex)100
    3.14
    -15
    "Hello"
    "false"
    7 + 1 + 3.14

  • false : 0, "공백" ... 값이 없는 것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Boolean(10 > 9);
결과: true

var x = 0;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Boolean(x);
결과: false

🐱‍🐉Comparisons

🥶AND연산자 (&&)
하나라도 false면 false이다.

var x = 6;
var y = 3;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x < 10 && y > 1) + "<br>" + 
(x < 10 && y < 1); 
결과:
true
false

🥶OR연산자(||)
하나라도 true면 true이다.

var x = 6;
var y = 3;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x == 5 || y == 5) + "<br>" + 
(x == 6 || y == 0) + "<br>" + 
(x == 0 || y == 3) + "<br>" + 
(x == 6 || y == 3);
결과:
false
true
true
true

🥶NOT연산자(!)
true면 false, false면 true

var x = 6;
var y = 3;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x === y) + "<br>" + 
!(x > y);
결과:
true
false

🥶삼항 연산자(?)

function myFunction() {
  var age, voteable;
  age = document.getElementById("age").value;
  voteable = (age < 18) ? "Too young":"Old enough";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voteable + " to vote.";
  
 18보다 낮으면 Too young.
 18이상이면 Old enough to vote.

🐱‍🐉Conditions(조건)

🥶if문
조건이 인 경우 실행

if (condition)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 is true
}

🥶else문
조건이 거짓인 경우 실행

if (condition)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 is true
} else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 is false
}

🥶else if문
첫번째 조건이 거짓인 경우 명령문을 사용하여 새 조건을 지정
조건을 세분화 할 수 있음

if (condition1)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condition1 is true
} else if (condition2)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1 is false and condition2 is true
} else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1 is false and condition2 is false
}

JS-condition - 예제들 여기서 보기

ex)
 // 점수를 평가하여 A,B,C,D,F 등급으로 출력한다.
        // 점수가 90이상이면 A
        //        80이상이면 B
        //        70이상이면 C
        //        60이상이면 D
        //         나머지(else) F

        var su = 87;

        if(su >= 90) {
            document.write("A");
        }else if(su >= 80) {
            document.write("B");
        }else if(su >= 70) {
            document.write("C");
        }else if(su >= 60){
            document.write("D");
        }else {
            document.write("F");
        }
        
    결과: B

🐱‍🐉Switch

switch(expression) {
  case x:
    // code block
    break;
  case y:
    // code block
    break;
  default:
    // code block
}
ex)
var grade = "B"; // A, B, C, D 4개 값중에 하나가 선택

         switch(grade) {
             case "A":
                  document.write("A");
                 break;
             case "B":
                  document.write("B");
                  break;
             case "C":
                  document.write("C")
                  break;
              case "D":
                 document.write("D")

            }

            document.write("종료");
      결과: B종료
  • break가 없으면 다음값까지 같이 나옴)
  • default 나머지를 처리(선택사항)

🐱‍🐉참고

w3schools - JS

profile
열심히가 되는 길♨_♨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