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29-26일차

되자개발자·2021년 2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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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개념<

  • 객체 : 기본형으로 만든 기억장소의 이름인 변수와 구분을 하면서 클래스인 설계도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하여 객체.
  • 참조변수 : 실제 데이타가 저장되는 주소를 저장하기위한 의미의 관점
  • 인스턴스 : 클래스(설계도, 매뉴얼, 내역도) 기반으로 객체를 계속 제품을 생산을 하는 관점.
    제품명(객체명 : t1, t2,...)만 다른 내부의 구조는 동일한 것을 반복적으로 생성하는 의미를 두고 인스턴스라고 한다.

🛒 객체지향 언어의 특징

  • 객체지향 언어 = 프로그래밍 언어 + 객체지향개념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에 몇가지 규칙을 추가함)
  •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음
  • 코드의 관리가 쉬움
  • 유지보수가 용이
  • 코드의 중복을 제거

✨ 핵심

  1. 캡슐화
  2. 상속
  3. 추상화
  4. 다형성

🛒 객체의 구성요소 - 속성과 기능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 객체와 인스턴스

객체: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인스턴스: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ex) '책상은 인스턴스다' 보단 '책상은 객체다'
'책상은 책상클래스의 객체다' 보단 '책상은 책상클래스의 인스턴스다'
(같은 용어라고 생각하자ㅎㅎ)

🛒 객체의 생성

클래스명 변수명;
변수명 = new클래스명();

🛒 클래스의 정의

  1. 설계도이다.
  2. 클래스 == 데이터 + 함수
  • 변수 - 하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
  • 배열 - 같은 종류의 여러 데이터를 하나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
  • 구조체 - 서로 관련된 여러 데이터(종류 관계x)를 하나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
  • 클래스 - 데이터와 함수의 결합(구조체 + 함수)
  1. 사용자 정의 타입 - 원하는 타입을 직접 만들 수 있다.

> ⛳구웃!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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