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클래스2.생성자와 소멸자3.메서드C++에 중요한 특징인 객체지향 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C의 절차지향과 C++의 객체지향이 차이를 코드를 통해 알아보자일반적인 C 예제 이다.지금부터 자신을 완전히 사용자에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나는 유저데이터를 이용해야 한다 유
1.복사 생성자2.깊은 복사와 얕은 복사복사 생성자는 객체의 복사본을 생성할 떄 호출되는 생성자다복사 생성자는 기본적으로 컴파일러가 알아서 만든다 그렇기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만들 필요가 없다 하지만 필요한 경우에 만들지 않으면 대참사가 발생한다필요한 경우란 클래스
목차 임시객체 이동 생성자 1.임시객체 1-1.임시 객체란? 임시 객체는 식별자가 부여되지 않은 객체를 의미한다 이름이 없는 객체로서 코드 형태에서 직접적으로 확인 하기는 어렵다 간단한 그림을 통해 임시 객체를 알아보자 int a를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하는 단순
목차 1.연산자 다중 정의를 하는 목적 2.연산자 함수의 활용 1.연산자 다중 정의 c++ 개발자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에 입장에서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 사용자가 사용하기 쉬운 코드는 추상성,직관성,편리성이 높은 코드를 의미한다 다음 코드를 보자 둘다 기존 a에 3
1.상속2.재정의3.생성자 소멸자상속은 3가지 관점에서 정의 할 수 있다.1.코드를 재사용 하는 방법2.규모의 확장3.관계의 한가지 유형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개발자는 유지보수 를 최대한 신경 써야한다그점에서 상속은 미래에 개발을 진행할 개발자를 위해서 라도 제대로 규
목차 -* 1. 가상함수* -* 2. 가상함수 테이블* 1.가상함수 1_1.가상함수 기본 문법 가상함수는 virtual 예약어를 앞에 붙여서 선언한 메서드를 말한다 가상함수는 기본적 으로 자기부정을 전제로 작동 한다. 자기부정 이란 파생형식에서 virtual로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