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하나·2022년 4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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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정의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 즉 '객체' 들의 모임을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클래스란?
특정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변수와 메소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

변수?
상태

메소드?
기능

인스턴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객체

오버라이딩?
메소드가 중복되는 경우, 해당 객체에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메소드가 호출되는것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메소드 외의 다른 메소드가 삭제되는 것은 아님)

super?
상위 객체의 오버라이딩 당한 메소드를 사용할 때 활용 가능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메소드 외의 다른 메소드가 삭제되는 것은 아님을 확인 할 수 있음.)

추상클래스?
실제로는 불리지 않는 클래스

여러 메소드만 가지고 있어 상속받는 클래스에서 @abstractmethod 가 붙은 모든 method를 구현하여야 한다.

그렇다면 이걸 왜 사용하는 걸까?
상속받는 클래스의 메소드 구현을 강제하기 위해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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