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1.02.02 - 02.03 오전 )

한국·2021년 2월 12일
0

TIL

목록 보기
12/33
post-thumbnail

알고리즘

  •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동작들의 모임

알아보기 쉬운 코드 작성법

  • 이것은 코드스테이츠 내의 강의이기 때문에 ur class 들어가서 확인할것

뭐? Basic이라고?

  • 나는 처음 알고리즘을 접하는 시간에 멘탈이 말그대로 '박살'이 났다. 이게 Basic이라고..? 우선 베이직 치곤 나에겐 너무 어려웠던 문제들, 그리고 너무나도 수월하게 풀어나가는 페어.그날 새벽까지 풀어보다 한참을 남기고 잠을 자려고 누웠는데 과연 내가 프리코스를 통과 할 수 있을까? 란 생각이 지배적으로 들었다. 그와 동시에 내가 어떻게 해야 이 난관을 극복 할수 있지? 라는 생각들로 내 머리가 채워져갔다.

그래서 어떻게 할건데?

  • 고개를 45도 돌리고 눈을 감고 생각만 한다고 코드가 떠오르지 않는다.
  • 접근방식부터 바꾸자. 코드를 바로 작성하는게 아니라
  • 어떻게 작동하는지 흐름을 파악하고 수도코드를 먼저 작성할것.
    • 알고리즘 문제를 평소에 우리가 쓰는 문장으로 표현할 줄 알아야한다. 그것이 수도코드의 시작이다.
    • 문제가 요구하는 사항을 여러개로 쪼개서 생각 할줄 알아야한다.
    • 문제를 쪼갰다면 내가 그동안 배운 개념에서 무엇과 연관되어 있는지 생각을 해내야한다.
profile
소통하는 개발자를 꿈꾸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