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Sphere Trace

민혁 공부방·2024년 11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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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지점 Collision시, Sphere Trace과정을 통해 폭발하게 된다.




Enum 타입은 직렬화 시킬때 몇바이트인지 모르기 때문에,
TEnumAsByte을 써서 이용한다.
Enum -> 바이트 크기를 모름
Enum Class -> 바이트 크기를 알음





이 블루프린트 노드에 들어가는 변수랑 빗대어서 생각하면 된다.
현재 World (GetWorld())에서,
시작지점과 끝지점이 같으며, Radius는 300으로 헤더파일에서 지정했고,
Blue로 들어가는 부분은 폭발하면서 Sphere에 Trace된 Result을 저장하였고, 빨간색 구체는 Hit을 한 객체(Sphere)을 들고온 것이다.

위에 그림은 설명하기 위함이고,
사실 SphereTraceMultiForObjects함수는 Sphere과 충돌되는 객체들을 가지고오는 것
그래서, 충돌되는 객체들에게 힘을 가해서 위에 그림처럼 날려보내는 효과를 보여줌


이게 이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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