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xt and memory leaks in Android written by Juan Rinconada 의 블로그를 번역한 글 입니다.안드로이드 개발자라면 Context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부딪히게 된다. Toasts, Adapters, Intents, Inf
대표적인 로그를 기록하는 자바 라이브러리Log4jSlf4j원랜 안드로이드용으로 나온 게 아닌데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추가 라이브러리가 있어서 두 라이브러리를 모두 적용해 보았다.Log4j장점: 날짜별로 파일을 생성하는 기능 있음.단점: 파일을 로테이션하며
안드로이드 앱에서 웹뷰를 다루던 중, 웹뷰 화면의 EditText를 클릭해서 글자를 적으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코드상의 문제가 아닌 웹뷰 자체에서 뱉는 에러라 원인파악이 어려웠다. 먼저 FATAL:jni_android.cc(236) 을 구글링 해서 찾아본 해
데이터 바인딩이란? 데이터 바인딩은 프로그래매틱 방식이 아니라 선언적 형식으로 레이아웃의 UI 구성요소를 앱의 데이터 소스와 결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입니다. 백문이 불여일코 이므로 코드를 봅시다. TextView에 userName을 넣는 방법 데이터 바인딩을
Google Play Core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유저가 플레이스토어 앱을 열지 않아도, 인앱에서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 할 수 있다.개발하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으나, 문제는 테스트를 어떻게 하느냐이다. 테스트를 위해 스토어에 업로드를 할 순 없으니 말이다.Fake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화면 이동시, 매우 드문 확률로 아래와 같은 Exception이 발생할 때가 있다.java.lang.IllegalStateException: Fragment EarthFragment{b6e8bc7 (aa204a1e-5f3a-40
안드로이드 개발자라면 누구나 한번 쯤 setOnTouchListener() 를 사용해 봤을 것이다. 이 메소드에는 Boolean 리턴값을 보내게 되어 있는데, 어떤 값을 보내 던 setOnTouchListener()에 정의한 메소드는 잘 실행 되기 때문에, 이 리턴값에
프로젝트 중 유니티 APP이 안드로이드 APP 안에 임베디드 되었을 때 내부적으로 어떻게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지 알기 위해 스터디를 하였다.안드로이드에 유니티를 임베디드 하면서의 키포인트는 UnityActivity는 별도의 프로세스에서 실행해야 한다는 것이다.Unity
adb가 꼬여서 무한 재시작 오류가 발생 할 때(디바이스는 연결된 상태인데 usb디버깅 허용 알람이 중복으로 계속 뜰 때)adb devices 명령어 입력연결된 디바이스 이름 확인adb connect {디바이스이름} 명령어 입력하니까 해결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