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ervice

EricHan·2022년 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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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아키텍쳐 기반의 접근 방식이다.
기존의 전통적으로 모든 프로세스가 긴밀하게 결합된 단일 서비스 접근방식인 모놀리식(Monolithic)과는 달리 마이크로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이 독립적인 구성 요소로 구축되어 각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가 서비스로 실행된다. 이러한 서비스는 경량 API를 사용하여 잘 정의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신하고, 서비스는 비즈니스 기능을 위해 구축되며 각 서비스마다 한 가지 기능을 수행합니다.

즉 서비스가 독립적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기능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도록 각각의 서비스를 업데이트, 배포 및 확장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마이크로서비스는 서버리스 아키텍처로써

서버리스 아키텍처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할 경우에만 시작됨(서버 구축할 필요가 없음). 이벤트가 구동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트리거하면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업체가 신속하게 해당 코드에 대한 리소스를 할당한다.

즉, API가 실행될 때만 트리거가 작동되며 나머지 시간은 서버가 꺼져있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이점이 있다. 비용과 효율성이라는 이점 이외에도, 서버리스는 애플리케이션 스케일링 및 서버 프로비저닝과 같은 일상적이고 사소한 태스크에서 개발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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