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igh-resolution representations를 pose estimation problem에 적용하였다.
- 대부분의 방법들은 high-resolution representations을 low-resolution representations로 부터 복구한다. 왜냐하면, 이런 모델들은 high-to-low resolution network이기 때문이다.
- 하지만 우리는 high-resolution representations를 전체 process동안 유지 하였다.
- 먼저 high-resolution subnetwork를 첫번째 stage로써 시작한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high-to-low resolution subnetworks를 하나씩 추가한다. 이는 더 많은 stages를 만들기 위해서가 첫번째 그리고 multi-resolution subnetworks를 병렬로 연결하기 위해서다.
- 우리는 multi-scale fusions을 반복한다. 이는 high-to-low resolution representation가 other parallel representations로부터 정보를 계속 받는것이다
- 그 결과 keypoint heatmap을 예측하는 문제에서 좋은 accuracy를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는 경험적으로 증명 되었다.
pose estimation은 including human action recognition, human-computer interaction, animation등 많은 applications에서 쓰인다.
이 논문은 single-person pose estimation에 집중한다.
기존 방법들은 직렬로 서로 연결하여 해상도를 높인다.
또한 팽창된 convolutions들을 사용하는데 이는 the later layers of a high-to-low resolution network를 확장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e.g., VGGNet or ResNet)
- 우리는 HRNet를 사용하였는데 이는 high-resolution representations 를 전체 과정동안 유지해준다.
- 먼저 high-resolution subnetwork를 첫번째 stage로써 시작한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high-to-low resolution subnetworks를 하나씩 추가한다. 이는 더 많은 stages를 만들기 위해서가 첫번째 그리고 multi-resolution subnetworks를 병렬로 연결하기 위해서다.
- 우리는 multi-scale fusions을 반복한다. 이는 high-to-low resolution representation가 other parallel representations로부터 정보를 계속 받는것이다
- The resulting network is illustrated in Figure 1.
대부분의 기존 fusion scheme들은 low-level and high-level representations로 통합 되었다.
하지만 우리는 그 대신에, multi-scale fusions을 반복하였다. 이는 high-resolution representation들을 low-resolution representations of the same depth and similar level와 함께 증폭시켜주며 그 반대도 마찮가지이다.
우리는 경험적으로 해당 모델이 아래의 모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줌을 알 수 있었다.
The state-of-the-art methods는 pose estimation 문제를 heatmap들의 위치를 찾는것으로 변형시키는 것 이다.
** K heatmaps of size W ' ×H', {}
우리는 기존 pose estimation model들 처럼 input과 output resolution을 맞추었고, heatmaps regressor을 사용 하였다.
우리는 main body인 HRNet에 집중 하였다. (Figure 1.)
기존 pose estimation은 high-to-low resolution subnetworks을 직렬로 사용한다. 그리고 해당 모델들은 down-sample layer(Pooling layer)가 있어 resolution을 반으로 줄인다.
r: resolution index
s: stage
Its resolution is of the resolution of the first subnetwork
위의 방식(Parallel multi-resolution subnetworks)으로 인해 병렬적으로 각 subnetwork들이 정보를 받을 수 있다.
r: resolution
s: stage
b: block
설명의 편의를 위해서 에서 s,b를 제거하고 r만 남겨놓아보자
input response maps: {}
output response maps: {} resolutions
and widths are the same to the input.
Each output is an aggregation of the input maps
extra output map(마지막으로 다 계산된 값에 한번 더 넣어준다.)
- down sampling: 3×3 convolution with the stride 2
- upsampling: nearest neighbor sampling following a 1 × 1 convolution for aligning the number of channels.
heatmap regress를 위해 high-resolution representations output을 사용하였다.
loss function: mean squared error (heatmaps을 예측하기위해)
heatmap은 표준편차가 1pixel인 2d 가우시안분포에 의해 생성 되었다.
ResNet의 설계 규칙에 따라 각 단계에 깊이를 분배하고 각 해상도에 채널 수를 분배하여 키포인트 히트 맵 추정을 위해 네트워크를 인스턴스화 한다.
HRNet, contains four stages with four parallel subnetworks, whose resolution is gradually decreased to a half, and accordingly, the width (the number of channels) is increased to double.
first stage는 4개의 residual unit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bottleneck 구조 64채널의 ResNet-50와 같다. 또한 3x3 conv를 해상도를 줄이기위해 사용한다.
본논문의 HRNet은 The 2nd, 3rd, 4th stages는 각각 1, 4, 3 exchange blocks을 포함한다.
The COCO dataset contains over 200, 000 images and 250, 000 person instances labeled with 17 key points.
We train our model on COCO train2017 dataset, including 57K images and 150K person instances.
We evaluate our approach on the val2017 set and test-dev2017 set, containing 5000 images and 20K images, respectively.
The standard evaluation metric is
based on Object Keypoint Similarity (OKS)
is the Euclidean distance between the detected keypoint and the corresponding ground truth
is the visibility flag of the ground truth
s is the object scale
: 하락을 제어하는 per-keypoint 상수
detect the person instance using a person detector, and then predict detection keypoints.
We use the same person detectors provided by SimpleBaseline
- 논문
- Simple Baselines for Human Pose Estimation
and Tracking- Nearest Neighbor upsampling
- Bottle Neck
- HRNet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