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랜덤 값 생성하기
1-1.
- Math.random() 메서드는 0~1범위를 갖는 double 형의 값을 리턴하기 때문에, 원하는 값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일련의 공식 적용이 필요하다.
public class Main02 {
public static int random(int min, int max) {
int num = (int)((Math.random() * (max - min + 1)) + min);
return nu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Math.random());
System.out.println(Math.random());
System.out.println(Math.random());
System.out.println(Main02.random(1,9));
System.out.println(Main02.random(0,42));
System.out.println(Main02.random(6,33));
}
}
1-2.
package math;
import singleton.Calc;
public class Helper {
private static Helper current;
public static Helper getInstance() {
if (current == null) {
current = new Helper();
}
return current;
}
private Helper() {
}
public int random(int min, int max) {
int num = (int) ((Math.random() * (max - min + 1)) + min);
return num;
}
}
public class Main0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authNum = "";
for(int i=0; i<5; i++ ) {
authNum += Helper.getInstance().random(0, 9);
}
System.out.println("인증번호 : " + authNu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