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댓값
console.log(Math.abs(-10)); //10
console.log(Math.abs(10)); //10
//최댓값
console.log(Math.max(2, -1, 4, 5, 0)); //5
//최솟값
console.log(Math.min(2, -1, 4, 5, 0)); //-1
//거듭제곱
console.log(Math.pow(2, 3)); //8
console.log(Math.pow(5, 2)); //25
//제곱근
console.log(Math.sqrt(25)); //5
console.log(Math.sqrt(49)); //7
//반올림
console.log(Math.round(2.3)); //2
console.log(Math.round(2.4)); //2
console.log(Math.round(2.49)); //2
console.log(Math.round(2.5)); //3
console.log(Math.round(2.6)); //3
//버림과 올림
console.log(Math.floor(2.4)); //2
console.log(Math.floor(2.49)); //2
console.log(Math.floor(2.8)); //2
console.log('-');
console.log(Math.ceil(2.4)); //3
console.log(Math.ceil(2.49)); //3
console.log(Math.ceil(2.8)); //3
//난수(0~1 사이의 난수)
console.log(Math.random()); //0.0001~0.99999
console.log((Math.random()+0.1).toFixed(1)); //0.1~~1.0
console.log((Math.random()*10+1).toFixed(0)); //1~10
console.log((Math.random()*100+1).toFixed(0)); //1~100
//소숫점을 더하면 꼭 처리해야하는 과정
let sum = 0.1 + 0.2; //0.300000004
console.log(Number(sum.toFixed(1))); //toFixed()로 반올림
console.log(+sum.toFixed(1)); //toFixed()로 반올림2
console.log(Math.round(sum * 10) / 10); //Math.round()로 반올림
가볍게 정리하면,
abs → 절댓값, max → 최댓값, min → 최솟값, pow → 거듭제곱, sqrt → 제곱근
round → 반올림, floor → 버림, ceil → 올림
random → 난수
난수는 0 <= random < 1 임을 명심하자
소숫점 더하고 처리하는 과정은 → .toFixed(1) 하고, Number() 형변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