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X]_가상머신으로 ubuntu 설치

hanseungjune·2022년 6월 1일
0

UNIX

목록 보기
2/18

1. 가상 머신이란?

컴퓨터안에 또 다른 컴퓨터를 설치하는 개념이며,
그 안에 있는 컴퓨터에 리눅스 배포판을 설치하여 리눅스 환경을 사용할 수 있음
여기서는 virtualBox 를 설치하여야 한다.

2. VirtualBox 설치

1. 다운로드

Virtual 다운로드 페이지

Windows hosts (클릭) -> 다운로드 후 실행.

2. 죄다 NEXT, YES 하면 됨 ( 마지막은 INSTALL )

3. 가상 머신 생성 + Ubuntu 설치

1. Ubuntu 설치

Ubuntu 파일 설치 페이지

.... 근데 어느샌가 진행이 안되더라니...

이미 우분투를 내가 설치해놔서 가상머신에 적용이 안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적용해봐야겠다. 이거는 ... 여기까지 하고 가상머신 설치할 일 있으면 그걸로 나중에 해보자!

profile
필요하다면 공부하는 개발자, 한승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