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객체💡 Math 객체는 함수가 아닌 변수 Math.속성 형태로 사용
💡 기본 내장 객체 중 유일하게 생성자를 사용하지 않음
Math
객체의 메소드abs()
: 절대값 반환
acos()
: 아크 코사인 값 반환
asin()
: 아크 사인 값 반환
atan()
: 아크 탄젠트 값 반환
atan2(y, x)
: x와 y의 비율로 아크 탄젠트 값 반환
ceil()
: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 반환 ⭐
cos()
: 코사인 값 반환
exp()
: 자연로그의 제곱 반환
floor()
: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 반환 ⭐
log()
: 로그 값 반환
max()
: 매개변수 중 가장 큰 값 반환 ⭐
min()
: 매개변수 중 가장 작은 값 반환 ⭐
최소값 Math.min()
, 최대값 Math.max()
Math.min(0,200,30,20,-8,-100) 출력값 -100
Math.max(0,200,30,20,-8,-100) 출력값 200
let arr = [1,2,3,4,5]
Math.min(...arr) 출력값 1
Math.max(...arr) 출력값 5
Math객체에 배열을 지정할 때에는 앞에 ...을 붙여 해당 배열을 숫자로 인식할 수 있도록 펼쳐줘야한다.
pow(x, y)
: x의 y제곱 반환
Math.pow(8,2);
출력값 64
x: 8의 y: 2(제곱근) 값을 반환한다.
random()
: 0부터 1까지의 임의의 수 반환 ⭐
<script>
let arr = ["🍕","🍔","🍟","🌭","🥓"];
//0.123213123 ~ 4.9989898989
//0~4
let randomNum = Math.floor(Math.random() * 5);
console.log(randomNum); //0~4까지의 값을 랜덤으로 출력
console.log(arr[randomNum]); //위 숫자에 해당하는 index 주소를 가진 arr 값을 출력
</script>
round()
: 반올림해서 반환
sign()
: 양수이면 1, 음수이면 -1, 0이면 0을 반환
sin()
: 사인 값 반환
sqrt()
: 제곱근 반환
tan()
: 탄젠트 값 반환
trunc()
: 소수 부분은 버리고 정수를 반환한다. / 음수 양수의 구분은 바뀌지 않는다.